스마트홈

KT 인터넷 갑자기 안될 때, 안되는 이유 확인과 조치 방법

다니엘# 2021. 6. 12. 20:43

지난 주말 오후였다. TV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 하라면서 보던 IPTV와 인터넷이 모두 끊겼다. 우리집은 거의 모든 가전제품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자동으로 꺼지고 켜지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데, 스마트홈이 한 순간에 아날로그 홈이 되어버린 것이다.

 

모든 것이 자동이던 우리집... 가전제품도 일일이 손으로 꺼야 하고, 조명도 스위치를 눌러서 작동시켜야 했다. 공유기도 껐다가 켜보고, 인터넷 모뎀도 리셋해봐도 인터넷은 계속 불통이었다.

 

 

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A/S 접수를 해봤다. 내일이나 출동해서 확인해줄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가정집 이었기에 다행이지, KT 인터넷만 쓰는 자영업자들은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면 신용카드 결제도 못 받고 어려움이 많을텐데 주말에 조치를 해줄 수 없다는건 말이 안되지 않나.

 

반응형

 

고객센터로 A/S를 접수하고 나니 문자메세지로 접수내역을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링크를 하나 보내준다. 로그인 해서 확인해봤더니, 지금 인터넷이 안되고 있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센터에서는 듣지 못했던 내용이다.

 

 

우리집이 있는 지역에 현재 장비 점검 작업을 하고 있어서 인터넷이 안되는거란다. 작업 종료 예상 시간까지 알 수 있었다. 다음날인 평일에도 출근 중에 인터넷이 끊기는 일이 발생했는데, KT 홈페이지 A/S 신청 메뉴에 들어가니 위와 같은 안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종료 예상 시간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니 정말 인터넷이 정상화 됐다.

 

 

11시 48분 종료 예정이라고 나와있지만, 10시 52분에 인터넷이 정상화 됐다. KT 인터넷 사용자 분들은 집안의 인터넷 장비를 건드린 적이 없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될 경우 휴대폰으로 KT 홈페이지에서 A/S 접수 메뉴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하다. 모바일 접속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m.help.kt.com/s_AsInfo.do